자연드림 어디까지 사봤니?/ 자연드림 추천 비추천/ 자연드림 장단점
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자연드림 어디까지 사봤니?/ 자연드림 추천 비추천/ 자연드림 장단점

by 보통의 사람 2022. 8. 9.
반응형

아기를 키우면서 친언니의 강추를 받아 자연드림 조합원이 되었다. 자연드림을 쓴지 거의 5년이 되다보니 다양한 물건들을 구매해보고 경험치가 늘어나 블로깅해보기로 했다.


자연드림의 장점은 우선 유기농, 미세플라스틱 불검출인 농산물 혹은 공산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트에서 유기농 브로콜리 하나를 잡으면... 한 송이에 4-5천원은 생각을 해야 하는데.... 마트 유기농 코너보다는 훨씬 저렴하다. 조합원을 상대로 하다보니 물가가 안정되어 있는 편이다.


특히 각종 야채나 소고기 등을 유기농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이유식 할때 큰 도움이 되었다. 이유식에는 항상 소고기가 필요한데 우리 동네 어중간한 규모의 gs 마트는 왠지 항상 '한우'가 품절이거나 대용량이라 엄청 비싼 것들만 구매 가능하는 등... 한우 구입에 항상 어려움이 있었다.

그런데 자연 드림은 냉장 냉동 한우를 소량으로 구매 가능해서 아기 이유식 할때 너무 좋았다. 300g 냉장 한우가 17000원대로 가격이 거의 일정해서 가계에도 크게 부담 안되서 더 좋았다. 국거리, 불고기거리 등 다양한 부위를 살 수 있는데 국거리도 부드럽고 맛있어서 자주 구매하고 있다.


자연드림 사본 것 중 좋았던것을 나열해보겠다. 탕수육(소스포함)은 고기가 얇고 금방 프라이판에 굽기만하면 되서 배달음식 땡길때 해주면 풍족한 식사가 된다. (1만원대)

수육용 돼지고기, 대패 삼겹살 등 돼지 고기도 질이 좋고 냄새가 안나서 좋았다. 특히 수육용 돼지고기에 파, 양파, 믹스커피 2봉, 된장 등을 넣고 1시간 정도 삶아주면 배달보다 훨씬 고소하고 맛있는 수육이 뚝딱 완성된다.

유채 압착유, 참기름, 견과류, 꿀은 평소에도 구매하지만 특히 명절 선물로 좋다.

미니 돈까스와 너비아니, 네모 어묵, 하트 어묵 비엔나 등은 아기 반찬으로 금방금방 쓸 수 있어 좋다. 특히 자연드림 어묵류를 자주 시킨다. 도톰하고 맛있어요! 마트에서 비엔나나 햄 등을 잘 사지도 않거니와 산다해도 몸에 좋지 않다는 생각때문에 정말 꺼려지는데 자연드림 비엔나와 햄은 식품 가공물이 적게 들어있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아질산나트륨인가 하는 붉은 색을 내는 화학물은 정말 소량만 실수로 섭취해도 사망에 이를 정도로 해롭다고 하는데 그게 안들어있어서 조금은 마음 편히 햄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생수도 좋다. 일단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지않고 종이팩에 생수가 와서 환경에 쪼금이나마 덜 해로운가 싶어 마음이 좀 편하다. 다 먹은 생수통은 모아서 갖다주면 한개에 20원씩 돌려준다. 그런데 생수는 한번도 구매해서 사먹은적이 없고 장을 나처럼 정규적으로 보다보면 자꾸 선물로 준다. 처음에는 좀 귀찮아서 받지 않고 넘기고 했는데.... 요즘 같은 여름철에 정수기 물이 찜찜해져서 자연드림 생수를 먹으니 맛도 괜찮고 플라스틱도 안나오고 좋은것 같다.

이제부턴 비추ㅋㅋ

간식류는 솔직히 비추인것들이 많다. 과자를 몇 개 사서 먹어보면 무슨뜻인지 알텐데... 매우 싱겁고 맛이없다. ㅠㅠㅠㅠ 도저히 과자만큼은 몸에 덜 나쁘다 할지라도 사서 먹지 않고 있다. 대신 영유아가 있다면 자연드림 과자를 먹여도 좋겠다. 이미 우리 아들은 자극적인 과자에 노출되어 절대 먹지 않지만 하루라도 덜 나쁜것을 먹이고 싶은 엄마들은 시도해보시라.

음료는 감귤 한모금과 과채음료인 숨이 가장 맛있는것 같다. 포도맛은 비추다.... 포도가 들어간 아이스크림도 있는데.... 정말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나지만... 이건 아니다. ㅋㅋㅋㅋㅋ
취향의 차이일수 있으니 한번 시도 해보시라 ㅋㅋ


다양한 아이스크림와 음료가 나와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기는 하다... 하지만 그래도 포도맛은 아닌걸로.... 흠흠.. 하드류는 팥이 들어간 비비* 스타일 하드가 가장 좋았다.

그리고 라면류 또한 비추다.. 자극적인 한국 라면의 맛에 길들여진 한국인이라면.... 아주 심심할 것이다.
그리고 불고기 고추장인가 한번 사봤는데... 그건 실패였다. 흠흠... 그냥 알아서 만들어 먹자.


자연드림 조합원에 가입해보면 정말 없는것 빼고 다있고 종류가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제철 과일 등을 살때도 참 유용하다. 솔직히 제철과일은 마트와 가격이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싸지만.. 과일의 상태가 항상 좋고 유기농을 먹을 수 있으니... 나는 매우 만족한다..

그리고 생필품인 화장지, 마스크, 칫솔 치약부터 시작해서 이불세트까지도 팔기 때문에 검색해보면 왠만해서는 다 있다고 보면 된다. 친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아주 만족할것이다.

젤 좋아하는 자연드림 음료다 종이 빨대라 불편하긴해도 맘편해 좋다
종이팩에 든 생수다 물맛도 괜찮고 뚜껑까지도 식물유래라 안심 미세플라스틱도 없단다
야채 넣고 볶다가 물넣고 이 짜장가루만 부어주면 완성 전분가루 필요없어서 편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