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절개 연고비교 밥스카케어(babscarcare) vs 콘트락투벡스 (contracubex) vs 스카클린(scar clean)
본문 바로가기
육아와 살림노하우

제왕절개 연고비교 밥스카케어(babscarcare) vs 콘트락투벡스 (contracubex) vs 스카클린(scar clean)

by 보통의 사람 2019. 9. 24.
반응형
제왕절개 흉터관리 약 3종을 비교해본다.

1 콘트락투벡스: 무색의 겔형태로 직구로 4만원대에 구매

장점- 100g으로 가격대비 양이 충분해 오래 사용가능하다.  직구로 구매가능하다.

단점- 냄새가 독하고 손에 묻으면 씻어도 냄새가 난다. 그래서 나는 면봉으로 바르고있다. 액체형태로 건조시간이 좀 걸린다.

총평- 그래도 대용량이라 넉넉히 쓸 수 있고 인터넷으로 구매가능하니 편리하다.

2.밥스카케어

병원에서 구매한 것으로 무색 실리콘 제형이다. 가격은 5만원대 15g 용량이다.

장점- 실리콘 형태라 금방마르고 냄새가 거의 없다. 소량만 바르면 된다.

단점- 용량이 너무 작고 비싸다. 두 통 쓰고나니 좀 저렴하고 큰건 없나? 싶었다.

붙이는 패치형도 있는데 그것도 비쌌던 기억이  처방전이 있어야 살 수 있다.

3 스카클린

병원에서 구매했고 7만원대 였던것 같다

상처에 붙이는 용도인데 상처를 촉촉하게 유지해줘서 흉터를 관리하는 원리란다.

장점-  물에 씻으면 재사용이 가능해서 경제적이다.

단점 - 두개의 긴 패치가 들어있는데 2주 사용을 권장하니 한달 밖에 못쓴다.


나는 콘트락투벡스 와 스카클린을 같이 썼다. 콘트락투벡스를 바르고 그 위에 스카클린을 반창고인냥 붙여썼고 나름대로 관리가 잘된것 같다. 지금은 콘트락투벡스만 바르고있다.

출산으로인해 생긴 상처이지만 없던 큰 흉터가 생겨 속상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다. 흉터관리는 의사와 상의후 최대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최대한 오래 신경써주면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제왕절개 흉터관리를 잘해서 예쁘게 회복되기를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