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나노스텝 다용도세정제/ 은나노스텝2/ 내돈내산 후기
본문 바로가기
육아와 살림노하우

은나노스텝 다용도세정제/ 은나노스텝2/ 내돈내산 후기

by 보통의 사람 2020. 10. 29.
반응형

3년전 나름 새집으로 이사를 왔는데...(그당시 5년된 아파트) 주방.. 특히 가스레인지가 있는 부분은 처음부터 찐득찐득 했다.

변명이 아니다. 진짜다.. ㅋㅋ

나름대로는 주방세제로 닦아도 보고 매일 저녁 주변을 청소하기는 하는데... 그래도 수년간 기름에 시달린 가스레인지 주변과 주변 벽 그리고 후드 부분은 ... 하아..... 진짜 답이 없었다.

그래서 속는 셈 치고 은나노스텝을 구매해 보았다.

 

 

 

 

사실 은나노스텝은 홈쇼핑을 보다가 충동구매 할 뻔~ 했는데.. 혹시 많이 사놨다가 후회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일단 1병만 사보았다. (홈쇼핑에서는 진짜 무슨 세계최강슈퍼울트라타노스짱 세정제이다. 항상 홈쇼핑 조심! ㅋㅋ)

우선 결론은..... 100점 만점에 70점 주겠다. 이정도면 나름대로 후한 점수라고 준건데....ㅎㅎㅎㅎㅎ 나름 괜찮은 세제라고 인정한다.

 

가까이서보면 음청 드럽다... 땟국물이.. ㅎㄷㄷ

 

 

 

은나노스텝 다용도세정제를 흠뻑 뿌려주고 5분간 방치한다

 

 

 

후드를 닦을때는 은나노스텝다용도세정제 늠좋다. 반짝반짝~

 

기름때로 답이 없게 찐득거리는 스텐 후드 부분이 음청 깨끗해졌다!

이 부분은 멀리서보면 깨끗하지만 주방세제를 묻혀 닦으려 해보니... 씨알도 안먹힐만큼 기름때가 쩔어있었다.

그런데 은나노스텝 다용도세제를 아낌없이 뿌려주고 5분후..... 행주로 스윽 닦아내보니... ㅎㄷㄷㄷㄷㄷ

 

 

5년이상 쌓인 기름때가 닦인다.. ㅎㅎ

 

 

 

그동안 모여있던 기름때가 행주에 막 묻어나왔다. 꺄아아아~~~~

너무 좋은거 아냐?? 싶었다.

 

 

 

다음은 후드의 스텐망사(?) 부분.... 약간 흥분했던지 아무 전략없이 무조건 이 비싼 세제를 막뿌려놓고 기다렸다.

그렇지만 결과는....... 좀 실망..ㅠㅠㅠㅠㅠ

지금 생각해보니... 후드의 스텐망사부분을 닦을때는약간의 전략이 필요한듯싶다.

혹시 시도해보실분은 저의 실패를 거름삼아 시도해보시길...

우선 기름에 쩔은 스텐망사를 뜨거운 물에 넣고 10분정도 불린다. 그후, 은나노스텝을 뿌려주고 안쓰는 칫솔 같은걸로 문지른다.

아마... 이렇게 해야 더 깨끗하게 씻길것 같다.

나는 후드 상판에의 성공에 흥분하여 스텐망사를 불리지도 않고 막 씻어버렸는데..... 나중엔 기름이 덩어리가 져서 몽글몽글 나와서 더 더러워진... ㄷㄷㄷㄷㄷ

그래도 좀 고생해서 닦고나니 전보다는 훨씬 깨끗하긴하다.

 

기름때에 절어있는 후드 스텐망사.... 뜨거운물에 불릴걸...ㅠㅠ

 

 

 

다용도세제를 뿌리고 칫솔로 문지르니 기름때가 나온다. ㄷㄷㄷㄷ

 

 

 

뜨거운물에안불리고 했어도 이정도는 깨끗해짐...

 

 

이제 가스레인지 주변부 차례다... 우리집 가스레인지 주변은 타일과 아마도 플라스틱의 종류인 상판으로 되어있는데 은나노스텝을 뿌려놓고 기다렸다 닦아내니 전보다는 깨끗해졌지만 스텐 후드를 닦는 쾌감은 느끼기 어려웠다.

닦고나니 그냥 조금 나아진 정도?  마른 후에 손으로 만져봐도 끈끈함이 아직 느껴진다. 흑흑..

다른 후기에서도 얼핏 봤지만 은나노스텝은 스텐류의 기름때를 제거하는데에 더 효과가 좋은 것 같다.

향기는 오렌지 향기로 독하지 않아서 좋았다. 그래도 내 손은 소중하니까 꼭 고무장갑을 끼고 이용하는게 좋을듯.

가격은 한병에 9000원대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우리집 가스레인지 주변이나 화장실의 묶은때가 너무 거슬리는 나 같은 주부들은 이용하면 나름대로 만족하실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