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맵조림(수미네 반찬)/레시피/ 맛 후기/
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계란맵조림(수미네 반찬)/레시피/ 맛 후기/

by 보통의 사람 2020. 4. 13.
반응형

요리에 전혀 재주가 없는데 수미네 반찬은 보고 있으면 그래도해볼만 하겠는걸? 싶은 반찬들이 나와서 메모해두었다.

1. 우선 삶은 계란 7개 (계란은 끓는 물에 15분 정도 삶고 찬 물에 담궈두면 껍질이 잘 까진다.)를 반으로 잘라 놓는다.

(조림에서 국물이 탁해지는걸 원하지 않는다면 계란을 자르지 말고 하세요)

2. 냄비에 양조간장 한 스푼 (밥숫가락 기준) , 생수 1컵(종이컵2/3),  고추장 1.5스푼을 넣고 약한불로 자박하게 끓인다. (고추장의 양은 개인 취향으로 조절하자)

3. 거기에 꽈리고추 두주먹을 넣고 홍고추1개,  청양고추1개를 썰어 넣는다.

4. 참기름 1스푼,  통깨 넉넉히 뿌리고 조린다.

우선 맛은 남편도 괜춘 나도 괜춘이었다.  엄청 깊은 맛이 나고 그렇지는 않지만 매콤한 소스에 삶은 계란 비벼먹은 그런 맛?  그런데 나는 계란보다 오히려 꽈리 고추가 더 맛있었다.

아주 간단하고 맛도 괜찮은 반찬이다. 오늘 한번 도전해보세요.

계란이 5개 밖에 없다.. ㅋㅋ

 

꽈리고추가 푸릇푸릇 맛있어보인다
계란을 반으로 잘라서 하면 국물이 탁해진다 원하지 않는다면 자르지 않고 하세요

 

수미네반찬 묵사발 만들기 https://ordinary-hj.tistory.com/40

 

 

반응형

댓글